2017_2018 고3 영어 모의고사 빈칸, 요약. 순서 변형
2017_2018 고3 영어 모의고사 빈칸, 요약. 순서 변형(우해설).pdf
2017_2018 고3 영어 모의고사 빈칸, 요약. 순서 변형(하단해설).pdf
[출제의도] 빈칸 추론
[해석] 아이들이 지닌 창의력은 그들의 성장 기
간 내내 육성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연구는 아
이의 환경을 지나치게 구조화하는 것이 실제로
창의적 발달과 학문적 발달을 제한할지도 모른
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것은 과학 교육의 많은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연습이나 활동
들은 다양한 선택권을 없애고 미리 정해진 결과
에 집중하도록 만들어진다. 정답은 수업의 평가
에 부합하도록 구조화되고 과학에 대한 경이감
은 인지적 호기심과 더불어 상실된다. 우리는 인
지적 호기심을 한 개인이 어떤 활동에 자발적으
로 참여하도록 자극하고 내재적으로 동기를 부
여하는 경이감으로 정의한다. 인지적 호기심의
상실은 미리 정해진 결론을 가지고 놀잇감을 한
가지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써 시작되고 학교에서
의 암기식 교육을 통해 강화되는지도 모른다. 이
것은 그 자체로 목적이 되어, 계획된 목표를 숙
달하는 것 이외에 개인에게 거의 아무것도 요구
하지 않는 장난감, 게임, 그리고 수업에서 전형
적인 사례를 보여 준다.
[풀이] 미리 정해진 결론을 가지고 놀잇감을 한
가지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써 인지적 호기심의
상실이 시작되고 암기식 교육을 통해 그러한 호
기심의 상실이 강화되는지도 모른다는 내용이
앞에 있고, 빈칸이 있는 문장에서는 계획된 목표
를 숙달하는 것 이외에 개인에게 아무것도 요구
하지 않는 장난감, 게임, 그리고 수업을 그 전형
적인 예로 들고 있으므로, 즉 장난감, 게임, 수업
그 자체가 목적이 되고 있음을 비판하는 글이므
로, 빈칸에 들어갈 말로 ① ‘목적’이 가장 적절하
다.
② 투입 ③ 퍼즐 ④ 흥밋거리 ⑤ 대안
[Words and Phrases]
∙ cultivate 육성하다, 기르다
∙ overstructure 지나치게 구조화하다
∙ academic 학문적인
∙ instruction 교육
∙ devise 만들다, 고안하다
∙ eliminate 제거하다
∙ option 선택
∙ assessment 평가
∙ cognitive 인지적인
∙ intrigue 호기심, 흥미로움
∙ stimulate 자극하다
∙ intrinsically 내재적으로
∙ voluntarily 자발적으로
∙ initiate 시작하다
∙ reinforce 강화하다
∙ exemplify ~의 전형적인 사례가 되다, 예증
[예시]하다
∙ in and of itself 그 자체로, 본질적으로
∙ other than ~ 외에
[정답]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