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영어자료실/실용독작 교과서

[고등 실용독작 영어]금성(이)-5과 어순 배열

여기가로두스 2016. 6. 24. 23:30

[고등 실용독작 영어]금성(이)-5과 어순 배열 




실용영어 독작-금성(이)-5과 어순 배열.hwp


5과 순서배열

 

방과 후 일하는 것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

 

보도에 따르면 한국의 10대들 중 약 35%가 방과 후 일을 갖고 있다고 한다.

[ It / that / after school jobs / about / is / Korean teenagers / or / have held / reported / 35 percent of / hold ].

 

 

다음을 읽고 고등학생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에 대한 여러분 자신의 의견을 만들어 봐라.

[ Read / about / a part-time job / and / the following / in high school / your own opinion / having / form. ]

 

 

<미선>

 

나는 일 년 간 주유소에서 일을 하고 있다.

[ I / for a year / working / been / at a gas station / have ].

 

 

일하기 전에는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많이 되지 않았다.

[ Before / to / have / study / started / motivation / I / didn’t / much / I / working, ].

 

 

일을 시작한 후 나는 사람들이 매우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았다.

[ After /saw / hard / working / working, / I / people / started / I / very ].

 

 

게다가 사장님은 학교 다닐 때에 시간을 어떻게 낭비했었는지를 말씀해주셨고 그리고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조언을 해주셨다.

[ In addition, / his time / me / he / how / advised / my boss / wasted / in school / and / me / study harder / to / told / had ].

 

 

그것은 내가 공부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한 내 인생의 전환점이었다.

[ It / to / that / me / was / put / more effort / led / I / a turning point / into studying / in my life ].

 

 

 

<민호>

 

다른 연구에 따르면 방과 후에 일을 하는 10대들은 일을 하지 않는 10대들보다 점수가 낮다는 결과가 나왔다.

[ Other research / lower grades / after school / those / that / teens / who / than / who / work / receive / shows / do not ].

 

 

 

 

더욱이 피로 때문에 그들은 수업 준비를 제대로 할 수가 없을 수도 있다.

[ Moreover, / them / properly / preparing / class / keep / from / may / fatigue / for ].

 

 

 

 

그들은 또한 스트레스 증가로 고통을 겪고 있어서 일과 학교 공부를 균형 있게 하는 것이 그들에게는 무리일 수 있다.

[ They / balancing / from / them / so / work / also / and / school / suffer / can be / stress, / too much / increased / for ].

 

 

 

 

나는 학생들은 돈을 벌려고 하는 것보다 공부에 전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I / themselves / students / studying / devote / to / think / to / rather than / trying / should / earn money ].

 

 

 

 

<수진>

나는 영화관에 채용되었는데 일을 갖는다는 것이 긍정적인 측면이 있음을 깨달았다.

[I / positive / realized / at a movie theater, / I / hired / got / having a job / has / its / and / aspects ].

 

 

 

게다가 부모님에게서 타 쓰는 돈 대신에 내 자신이 돈을 벌 수 있어서 그 돈을 어떻게 소비하는 가도 내가 책임을 져야 한다.

[ In addition, / getting / in charge of / my own money / instead of / I / it / from my parents, / so / spend / I / am / how / I / make / it ].

 

 

 

그것은 또한 돈을 버는 것이 얼마나 힘든 가를 이제는 알기 때문에 나는 돈을 쓰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한다.

[ It / spend / know / makes / think / I / is / my money / now / it / I / how hard / it / also / to / me / before / earn / because ].

 

 

 

덧붙여 나는 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결국 만나게 되었는데, 직장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항상 그 일을 재밌게 한다.

[ Plus, I / people, / a lot of / at work / and / end up / having fun / friends / always / makes / meeting / new / the job ].

 

 

 

 

<찬규>

일을 갖는 다는 것은 공부에 방해를 줄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 I think / interfere / a job / your / studies / with / having / may ].

 

 

일을 하는 학생들은 모든 것보다 일을 더 우선시 한다.

[ Students / before / put / work / everything / who / work ].

 

 

 

한번은 생물학 숙제를 끝내야 했는데 내가 일하는 편의점 사장님이 나에게 직원 한 명을 대신해서 일을 하라고 부탁을 했다.

[ Once / where / had asked / a biology report, / but / I / my boss / fill in for / at the convenience store / I / to / finish / worked / me / to / a / clerk ].

 

 

 

 

나는 여분의 돈으로 새 옷을 사려는 생각에 가게로 서둘러 들어갔다.

[ I / could / rushed / new clothes / I / thinking about / buy / with / the / extra / to the store / money ].

 

 

생물 선생님이 우연히 우리 가게를 들렀다.

[ My biology teacher / to / happened / to the store / come ].

 

 

그녀는 나에게 생물학 숙제는 잘 되어가고 있는지 물으셨다.

[ She / was / coming / me / how / report / asked / my ].

 

 

 

나는 마감시간을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창피했다.

[ I felt / because / couldn’t / deadline / knew / I / ashamed / meet / the / I ].

 

 

 

 

이제 나는 물건을 사기 위해 일을 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공부하면서 고등학교 학창시절을 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Now I think / buy / rather than / be / spent / should / working / your high school years / to / things / studying ].

 

 

 

 

 

 

<태랑>

 

처음에 나는 다른 직원들, 그리고 고객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At first, / workers / found / with / I / customers / the other / it / to interact / difficult / and / the ].

 

 

 

 

준수라는 이름의 한 직원이 그곳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Another / helped / through/ Junsu / me / get / server / the difficulties / named / there ].

 

 

 

그는 매우 사려 깊었으며 내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도움의 손길을 주었다.

[He / when / and / was / lent / a helping hand / very / was / I / considerate / in trouble ].

 

 

 

그는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 He / how / me / to / others / get along with / taught ].

 

 

비록 일은 힘들었지만 그 경험은 내가 사교성 있는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결과적으로 나는 학교에서 다른 아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었다.

[ Though the work was hard, / helped / with other kids / as a result, / me / the experience / was able to / more sociable, / and / become / I / make / friends / at school ].

 

 

 

 

 

 

 

 

<지수>

일을 하는 학생들은 스포츠 활동과 또는 자원봉사 활동과 같은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할 시간이 적다.

[ Working students / to / participate in / have / such as / or / do / less time / sports / after school activities / volunteer work ].

 

 

 

 

여러분의 고등학교 시절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성장하는 시기여야만 한다.

[ Your high school years / and / physical growth / a time / for / both / should / mental / be ].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는 것은 육체적인 힘을 기르는 데 그리고 팀워크를 배우는 데 도움을 준다.

[ Taking part / helps / learn / raise / teamwork / your / in / physical strength / you / and / a sport ].

 

 

 

 

자원봉사 활동은 여러분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도록 해준다.

[ Volunteering / others / interested / you / to / more / leads / in / be ].

 

 

 

 

<승일>

 

나는 1년 동안 식당에서 접시 닦는 일을 해오고 있다.

[ I / have / in a restaurant / washing dishes / been / for one year ].

 

 

 

 

나는 내가 벌게 되는 얼마 안 되는 모든 돈으로 부모님을 돕고 싶었다.

[ I / to / what / my parents / wanted / with / help / earn / little money / I would ].

 

 

 

 

또한 나는 요리사가 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요리사가 하는 것을 보기를 원했다.

[I / because / also / to see / what / a cook / cooks / do / have / I / wanted / thought / about / becoming ].

 

 

 

 

 

접시 닦는 것은 요리사만큼 존경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접시 닦는 사람 없다면 식당은 사업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 Washing dishes / the dishwasher, / be able to / respected / not / be / as / being a cook, / but / as / may / without / restaurants / not / stay / would / in business ].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 할지라도 모든 일은 귀중한 것이다.

[ No / seem, / unimportant / it / matter / valuable / may / how / all work / is ].

 

 

 

 

 

무엇보다도 나는 요리사가 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것을 배웠다.

[ Most of all, / to / learned / become / I / need / I / do / a cook / to / what ].

 

 

 

<다연>

방과 후에 일을 하는 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일 자체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갖게 할 수 있게 한다.

[ Working / toward / after school / students / itself / to / develop / may / negative views / work / cause ].

 

 

 

 

나는 어떠한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일을 갖고 있는 몇몇 친구를 안다.

[ I / require / who / have / skills / jobs / have / that / any / special / some / don’t / friends ].

 

 

 

 

그들은 그들이 일하는 작업환경이 거칠며 봉급도 많이 받지 못한다고 말을 한다.

[ They / at their jobs / is / harsh / say / get / and / they / don’t / paid / the work environment / much ].

 

 

 

그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존중 받지 못한다고 말한다.

[ They / they / say / not / do / respected / for / are / the / work / they ].

 

 

 

 

그들은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부정적 이미지를 발전시킬 수 있다.

[ They / do / a negative image / can / about / develop / they / the / work ].

 

 

 

 

 

 

 

그것은 매우 위험한 태도인데 왜냐하면 일이라는 것은 봉급을 꽤 많이 받던 그렇지 않던 간에 항상 소중한 것이기 때문이다.

[ It is a dangerous attitude / whether / always / or not / work / is / because / valuable / it / is / highly / paid ].